저희 웹액츄얼리에게 업무를 의뢰하는 고객의 대부분이 원하는 요구사항은 거의 비슷합니다.
“저렴한 비용을 들여서 최대의 효과를 보려면 어떻게 웹사이트를 만들어야 하나요?”
저희는 단순하게 홈페이지만 제작해서 납품하는 회사가 아닙니다. 웹액츄얼리는 고객의 브랜드를 먼저 연구하고, 저희가 만들어 드리는 웹사이트(브랜드페이지®)를 통해 최고의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컨설팅 해 드립니다.
미래를 내다보는 브랜딩 PR! 고객 기업과 브랜드의 미래를 생각하는 웹사이트를 만듭니다.
고객들께 컨설팅 해 드리는 ‘성공적인 웹사이트 만들기’ 를 위한 5가지 전략을 공개합니다.
1.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을 사용하라.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를 이용하신다면, 이미 귀사는 전세계에서 가장 유능한 개발자를 채용하신 것과 같습니다. 특히 워드프레스는 오픈소스 기반의 블로그 플랫폼으로, 전세계의 개발자들의 참여에 의해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방대한 양의 플러그인 또한 무료 제공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플랫폼은 검색엔진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CMS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를 만들고 꾸준히 콘텐츠를 관리 한다면, 검색엔진의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조건을 자연스럽게 갖추게 됩니다. 소규모의 사업자인 경우 누구나 포털의 키워드 광고나, 온라인 마케팅 비용이 부담스러우실 겁니다. 블로그 플랫폼을 이용하여 웹사이트를 구축 하십시오. 무한 온라인 마케팅 전쟁! 귀사는 이미 경쟁력을 갖추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2. 블로그, 트위터등 소셜미디어를 연계하여 방문자 증가시키기.
최근 한국에서도 트위터 사용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트위터를 시작한 브랜드의 숫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웹사이트 따로, 블로그, 트위터 등의 소셜 미디어를 따로 관리를 한다는 것은… 사용자 그리고 관리자 모두에게 번거로운 일입니다.
소셜미디어와 웹사이트, 블로그를 한곳에서 볼 수 있도록 연계하여, 각 미디어를 통해 들어온 방문자가 한 사이트로 모이게 합니다. 이들에게 귀사의 콘텐츠를 공유, 참여, 재생산 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만들어 주세요. 이것은 바로 검색엔진의 상위에 올려놓는 핵심 요건 중 하나 입니다.
3. 의미없는 비주얼보다는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의미없이 작동되는 동영상이나 비주얼에 목적을 두지 마십시오. 이런 요소는 사이트 구축 비용을 높이는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똑같이 반복되는 이미지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것은 효율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귀사의 콘텐츠를 잘 드러낼 수 있는 깔끔하고 세련된 사이트를 만드세요. 그리고 브랜드를 담아낸 진솔한 스토리나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상품 이야기로 방문자를 맞이해 보세요. 방문자가 고객으로 바뀌게 되는 것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4. 웹사이트의 디자인은 회사의 얼굴입니다.
웹사이트는 회사를 대표하는 또 다른 얼굴입니다. 정해놓은 템플릿에 맞춰 찍어내는 곳에 사이트의 디자인을 맡기지 마십시오. 길에서 당신과 똑같은 옷을 입은 사람을 발견했다면 어떤 느낌이 들까요. 회사의 브랜드에 맡는 꼭 맞는 디자인과 플랫폼으로 고객을 만나십시오.
5. 독립적인 도메인을 가지고 웹사이트를 구축하세요.
거의 대부분의 회사 블로그들은 “blog.포털도메인.com/회사이름” 이나 “회사이름.블로그공급업체.com” 과 같은 도메인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 이름을 불러주는 대신 누구누구의 아들, 동생 정도로 불려지는 것은 누구나 원치 않을 것 입니다.
브랜드나 기업 이미지에 자부심이 있는 회사라면 더욱 더 브랜드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기업의 브랜드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독립적인 도메인을 가지고 브랜드페이지®를 구축하세요.
글 | kim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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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actuallyhttp://www.webactually.com
웹액츄얼리팀은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개인/기업을 위한 '브랜드페이지'를 제작하고 웹디자인 관련 책을 번역 출판합니다. 그것도 즐겁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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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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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건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