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이 구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쇼핑은 설득의 예술이다. 소비자가 무엇을, 왜 구매하게 되는지에는 여러 요소들이 작용 하지만 그 중에서 비주얼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가장 강렬하고 호소력있는 것은 바로 색상이다.
색상과 마케팅
신제품을 마케팅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것은 소비자들은 쇼핑을 할 때 비주얼과 색상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이다.
색상과 브랜드
색상은 브랜드의 인지도를 최대 80% 높여준다. 브랜드 인지도는 소비자의 신뢰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색상과 소비자
색상은 가장 효과적인 디자인 도구들 중 하나다. 하지만 북미와 인도에서 선호하는 색깔이 다르듯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다. 다음은 북미지역의 온라인 쇼핑객들에 대한 결과이다.
- 노란색
긍정적이고 젊다. 주로 윈도 쇼핑객들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사용된다. - 빨강색
심박수를 높이고 절박감을 일으킨다. 창고 정리 판매에 자주 사용된다. - 파란색
신뢰와 안정감을 준다. 은행과 비즈니스 업계에서 자주 사용된다. - 녹색
부와 관련되어 있다. 가장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색깔. 주로 쉬는 공간에 사용됨. - 주황색
공격적이다. 구독 및 매매와 같은 행동을 유발시킨다. - 핑크색
로맨틱하고 여성적이다. 소녀 및 여성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사용된다. - 검정색
강렬하고 매끄럽다. 고급품을 마케팅할 때 사용된다. - 자주색
마음을 달래주고 차분하게 해준다. 화장품 및 노화방지 제품에 자주 사용된다.
색상과 소비자
색상은 또한 특정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고 소비행태를 변화시키는 독특한 힘을 가지고 있다.
다른 영향들
소비행태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색상뿐만이 아니다. 온라인 쇼핑객들의 경우 디자인, 문구, 그리고 편의성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의 영향을 받는다.
전체적인 디자인
많은 온라인 쇼핑객들이 특정 웹사이트에서 구매를 하지 않는 이유로 불편한 내비게이션과 전체적으로 질이 낮은 디자인을 꼽고 있다.
시간의 요소
많은 소비자들이 인터넷 쇼핑을 즐겨 찾는 이유로 속도, 효율성 그리고 편의성을 꼽는다. 따라서 경쟁 웹사이트보다 5초만 느려도 막대한 손실을 초래하게 된다.
파워 문구
소매업자들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파워’ 문구를 사용한다. 적절한 ‘파워’ 문구는 동일한 제품을 다른 곳이 아닌 바로 이곳에서 구매하도록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출처(Original article) : How do colors affect purchases?
- 디렉토리 저널(Directory Journal, Color Matter.com)
- “소비형태에 따른 업소환경의 영향: 평론(The Effects of Store Environment on shopping behaviors: a critical review)” 션 인 람 (Shun Yin Lam)
- “색상의 이윤 (profit of color)” Color Marketing Group,
- “마케팅에서의 색상의 심리(The psychology of color in marketing)” 쥰 캠벨(June Campbell)
- “웹 성능의 심리(The psychology of Web Performance)”
-
webactuallyhttp://www.webactually.com
웹액츄얼리팀은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개인/기업을 위한 '브랜드페이지'를 제작하고 웹디자인 관련 책을 번역 출판합니다. 그것도 즐겁게.
Comments
-
ssong
-
yunzoo
-
kimee